
꽃지 해수욕장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이다. 해마다 피서객으로 붐비며 할배바위,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바람아래해수욕장

안내판을 뒤로 한 채 굽이굽이 비포장 포장도로를 타고 갈대밭과 소나무 숲을 지나면 반짝거리는 파도가 특색인 바람아래해변을 만나게 된다. 이곳을 처음 방문한 관광객은 우선 바다에 떠 있는 작은 섬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하게 된다. 해변의 길이는 약 1km, 폭은 약 200m로 고운 모래로 되어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읍 소재지를 지나 방포마을 넓은 벌판을 지나면서 나타 나는 송림 둔덕에 있고,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 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다.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중생대 쥬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류를 전시하는 안면도 쥬라기박물관은 곳곳에 실물크기의 움직이는 공룡들을 설치해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생태환경을 그대로 재현하였고, 야외는 폭포와 한국자생 소나무, 야생화 등을 심은 자연 생태공원으로 꾸몄다.
고남 패총박물관

신석기시대를 대표하는 패총의 역사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박물관으로, 멀리 서해 갯벌이 내려다보이는 태안군 고남리에 위치하고 있다. 패총은 석기시대 사람들이 먹고 버린 조개껍질이 쌓여 만들어진 유적으로 그 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곳이다.
고남면 관광지도

고남면 관광지도입니다.
최근 원산도와 연결되어 낚시여행객이 늘었습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